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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카카오카풀과 택시의 상생방안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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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제




 카카오카풀과 택시의 상생방안은?






2. 주제 대한 내용(구체적으로, 통계 및 자료 함께 게시)





1) 서울의 등록된 택시수는 72,171대(서울 2014년 기준)


 







2) 시간대에 따른 수요와 공급


출퇴근시간에는 택시 수요가 크게 오릅니다.

공급은 낮아서 택시를 잡기 힘들다는 것을 그래프 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낮에는 반대의 상황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카카오택시 빅데이터


2017년 12월 20일 오전 8시 기준 

콜은 총 23만건이며 수요대비 공급이 10% 조금 넘는 수준이라고 함(카카오측 자료)



 







4) 2018년 8월 배차 가능 택시수 그리고 시민들의 호출 건수 (카카오측 자료)



 









5) 전문가 의견


법인택시는 주,야간 근무를 나눠서 하고 있지만

최근 고령의 택시운전자들이 늘어서 야간운전이 크게 줄었다


법인택시를 늘려야 하는데 현재 처우 때문에 기사들을 구하기가 쉽지 않다.



 






6) 정부정책 관련


현재 정부와 지자체는 택시 수를 감차 중에 있습니다.


대수를 줄여 낮시간에 쉬는 차를 줄여보자는 취지이지만

출퇴근시간 수급불균형 부작용을 더 크게 할 수 있다.

출퇴근시간 수급불균형을 막기 위해 카풀제 허용이 나옴





7) 출퇴근 시간대







 










3. 찬/반 의견


[카카오 측]


1) 출퇴근시간에 수요가 많다.


2) 경제활동 인구 절반이 아침출근, 저녁퇴근이 아니다.

   ("출퇴근 시간 파악 중)




[택시 측]


1) 지금도 택시가 너무 많다.(서울) 


2) 낮에 쉬는 차량이 많다.


3) 출퇴근 시간에 일부러 콜을 받지 않는다

    (거리가 짧아도 차가 밀려 다른 차 타고 가는 경우가 많다.)



4. 기타


출퇴근 시간의 규정이 모호하다.




출처 : JTBC, S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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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

꽁양님의 댓글

  • 꽁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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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일
카카오 까비...

향숙이님의 댓글

  • 향숙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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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일
국회가 대한민국 경제를 망침

허걱님의 댓글

  • 허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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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일
변화를 받아드려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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